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정원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로 만든 순두부 에그인헬 레시피

청정원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로 만든 순두부 에그인헬 레시피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오늘은 파스타소스로 에그인헬 만든 후기 가지고왔습니다. 너무너무 맛있는 레시피이니 끝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마트에서 무료배송을 하려면 4만원 이상을 채워야해서 남는 돈으로 파스타소스를 두가지를 담았어요. 저는 파스타를 자주 만들어먹는 편이거든요. 브랜드는 믿음직한 브랜드, 청정원으로 사용했습니다.

 

 

청정원은 '대상' 에서 만든 브랜드로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전 와이프 임세령이 부회장으로 있는 회사입니다.

 

대상은 미원을 들었고, 청정원과 종가집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어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 없는 브랜드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종가집 김치와 청정원 모두 깔끔하고 소담한 국민브랜드라고 생각해요.

 

 

 

 

 

 

평소같았으면 일반적인 토마토소스 파스타를 샀겠지만, 이번에는 로제와 아라비아따 소스를 사봤어요. 저는 매운걸 좋아하는 편이라 스티커에 고추 그림이 있는 것을 보고 아라비아따 소스가 너무 기대됐습니다. 

 

 

소스는 총 4인분 분량으로 한 통에 600kcal에요. 적절한 1인분 스파게티면은 80g이라고 하네요. 어디서 봤는데, 1인분 파스타 양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 500원짜리 동전만큼의 사이즈로 동그라미를 만들어서 그 안에 파스타면을 넣으면 된다고 해요.

 

 

파스타소스 겉면에 큼직한 토마토와 풍부한 국내산 생크림과 양파, 향긋한 바질과 오레가노가 들어있다고 써있어요.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 )

 

 

 

순두부 에그인헬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3인분 분량)


돼지고기 뒷다리살 간 것 150g

베이컨 약간

청정원 아라비아따소스 3/4통

마늘 1스푼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양송이버섯 4-5개

순두부 1개

계란 4개

피자피즈 취향껏

 

 

 

볼로네제 느낌도 좀 내고싶은 마음에 간 돼지고기를 넣어보았어요. 저는 기름이 적은 부위를 좋아하기 때문에 뒷다리를 이용했어요. 3인분을 만들기 위해 300g짜리 구매해서 절반 이용했습니다.

 

 

 

 

 

 

 

씹히는 맛이 많았으면 해서 베이컨도 듬뿍 넣었구요.

 

양파는 작은거 반개, 매운맛을 더해줄 청양고추도 1개 넣었어요. 버섯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양송이버섯 4-5개 넣어줍니다.

 

 

 

 

 

 

후라이팬을 달군다음 마늘을 한스푼 넣어주세요. 마늘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간마늘은 금방 타니 약한불에 볶아주셔야합니다~

 

 

 

 

 

 

 

간고기와 잘게썬 양파를 같이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고 고기에 붉은기가 없어질 때까지 같이 볶아줍니다.

 

이 때에도 마늘이 탈 수 있으니 너무 센 불은 지양해주세요 !

 

 

 

 

 

 

고기와 양파가 익었다면, 베이컨과 양송이버섯을 넣어서 버섯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베이컨을 잔뜩 사다가 냉동실에 넣었던 것을 꺼내서 썼어요. 베이컨은 꽁꽁 얼어있는 상태에서도 칼로 잘 썰려서 좋은 것 같아요.

 

 

 

 

 

 

 

갑자기 거의 완성사진이 나왔네요 ㅎㅎ

 

앞단계에서 버섯이 다 익은 후에 아라비아따 소스를 분량의 2/3만 넣어줍니다. 그리고 순두부 한 개를 반을 갈라서 소스 위에 올려줍니다. 순두부는 후라이팬 안에서 뒤집개로 송송 썰어줍니다.

 

 

순두부는 워낙 말랑말랑하고 약해서 도마 위에서 칼로 자르면 뭉그러지기 쉬워요. 후라이팬 안에서 잘라주시면 됩니당 !

순두부가 완성되면 그 위에 남은 소스 1/3을 마저 넣어줍니다. 소스를 반 나눠서 넣은 이유는 순두부 위에도 소스가 어느정도 올라온게 모양이 더 예쁠 것 같아서에요.

 

 

빈 곳에 계란을 듬성듬성 넣어주시고, 청양고추를 기호에 따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매운걸 좋아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피자먹고 남은 핫소스를 한봉지 넣어줬습니다 : )

핫소스가 없으면 스리라차 소스를 조금 넣어주셔도 좋아요

 

 

 

 

 

 

이제 계란을 익혀주실 차례입니다. 계란은 잘 안익어서 뚜껑을 덮어서 찌듯이 익혔어요.

 

저는 반숙보다는 완숙을 좋아해서 완전히 익을 때까지 한참을 익혀줬답니다. 계란은 익지 않은 상태로 바닥에 눌러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약한 불로 익혀줬어요.

 

 

 

 

 

 

 

한참 익히다보니 계란이 바깥쪽에만 익었어요. 이 상태에서 피자치즈를 듬뿍 넣어줄거에요.

 

 

 

 

 

 

 

저는 이만~~큼 넣었어요. 피자치즈 3봉지 들어있는거 몽땅 넣어줬답니다. 이제 다시 치즈가 녹을 때까지 뚜껑을 덮고 익혀주세요.

 

약불 잊지 마세요 !!

 

 

 

 

 

 

치즈가 다 익을때쯤이면 계란도 속까지 잘 익어요. 이런 색감이 나오면 이제 불을 끄고 드시면 됩니다.

 

집에 파슬리가 있어서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었어요.

 

 

 

 

 

 

에그인헬을 만드는 동안에 식빵을 1/3 조각 내서 에어프라이어로 바싹 구웠습니다. 에그인헬이랑 구운식빵 정말 찰떡이에요.

 

빵은 어떤 종류든 좋은거같아요. 마늘빵도 좋고 모닝빵도 좋아요.

 

 

 

 

 

 

 

입에서 살살 녹는 순두부의 부드러움과 약간 매콤한 파스타 소스, 그리고 찐득한 치즈까지 환상의 궁합입니다.

 

 

 

 

 

 

 

계란과 두부를 숟가락에 얹고 매콤한 청양고추를 하나씩 얹어서 같이 먹었어요. 매콤하니 더 맛있습니다.

 

 

 

 

 

식빵 위에 계란하고 치즈를 감아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글 쓰는 지금 침이 꼴딱 넘어갑니다 ㅠㅠ

 

 

 

 

 

 

 

 

바삭한 식빵과 각종 야채와 베이컨, 고기, 부드러운 순두부까지 이 조합 진짜 최고입니다.

 

몽땅 다 한입에 넣어버리세요 얼른 ㅠㅠ !!

 

 

 

 

 

 

에그인헬을 한참 먹다가 파스타를 넣어서 먹으면 완벽한 파스타가 완성될 것 같아 파스타 면을 삶았습니다 ㅎㅎ

 

저는 이 파스타를 써봤어요. 둥근 면이 아닌 납작한 면입니다.

 

 

 

 

 

 

 

에그인헬 양이 많으니 파스타는 이만큼만 ! 맛보기용으로 넣어줍니다.

 

 

 

 

 

 

 

익힌 파스타면은 에그인헬 한쪽에 비벼줍니다 ㅎㅎ

갑자기 메뉴가 두가지가 됐어요. 아라비아따 파스타와 순두부 에그인헬 !

 

 

 

 

 

 

정말 맛있는 에그인헬 레시피 공유드렸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면서도 맛도 보장되는 에그인헬,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가족분들하고 같이 만들어 드시면 하루의 피로가 싹 풀릴 거에요 ^^

 

맛있는 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