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식당이 없는 회사원이라면?) 식권대장 어플 사용법 알려드려요

(식당이 없는 회사원이라면?) 식권대장 어플 사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오늘은 식권대장 사용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회사에 식당이 있으면 좋은데 모든 회사에 식당이 있는건 아니잖아요. 회사에서 밥을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음식점에 장부를 놓고 선불 혹은 후불로 대금을 지급하는 회사들도 많을 것 같아요.

 

 

저희 회사는 식권대장을 사용하고 있어요. 식권대장을 몇 개월 사용해본 결과 정말 괜찮아서 소개를 해드리고, 식권대장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후기 보시고, 맛있는 밥 잘 챙겨드시고 힘내시면 좋겠어요 : )

 

 

 

식권대장 어플(APP) 소개


 

 

 

식권대장 안드로이드 APP 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식권대장과의 계약을 기반으로 회사에서 일괄적으로 가입을 해줬고, 제가 별도로 진행한 사항은 없습니다. 사용 방법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 )

 

 

 

 

 

 

회사에서 정한 시간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충전이 됩니다.

저는 점심시간마다 10,000원이 들어왔어요. 회사마다 시간이 다른지는 모르겠는데, 저희 회사에서 점심식사 가능 시간은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였습니다.

 

11시 00분이 되면 10,000원이 충전이 되고, 오후 2시가 되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0원이 되어버려요.

 

 

중요한 점인데요. 키오스크가 있는 식당에서는 키오스크를 사용하시면 안돼요. 카운터로 가셔서 직접 주문하시고, 결제 하시면 됩니다 !!

결제 방법은 아래에 설명 드릴 예정이니 꼭 끝까지 읽어봐주셔용 ~~

 

 

 

 

식권대장과 제휴된 식당 조회


 

 

서울시 곳곳에 식권대장과 제휴된 집들이 있습니다.

강남, 종로, 여의도, 잠실, 성수 등 회사가 밀집된 지역에는 식사 가능한 곳들이 많이 제휴되어 있어요.

 

 

왼쪽 사진처럼 목록으로 조회도 가능하고,

가운데 사진처럼 위치별로 볼 수 있도록 지도로도 조회 가능해요.

오른쪽 사진처럼 지도에 핀을 누르시면 선택한 핀 인근의 식당 목록이 쭉 나와서 보기가 편하답니다.

 

 

어플이 이상한건지, 처음 설치하고 나서 지도기능이 안됐었어요. 계속 강제종료되고, 검정(?) 하얀(?) 화면이 나와서 목록을 볼 수가 없었는데요. 핸드폰을 재시작하고 나니까 잘 보이기 시작했어요. 왜 안됐는지 아직까지도 모르겠는데, 재시작 이후로는 단 한 번도 문제가 된 적이 없습니다. PC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재시작을 하도록 유도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비슷하게 핸드폰을 재시작을 해야 정상적으로 적용되는게 아닐까 생각 해봅니다 ㅎㅎ

 

 

 

만약에 원하시는 식당이 식권대장에 없는 경우 추가해달라고 요청을 할 수가 있어요. 식권대장에서 제휴가 가능한 식당에 대해서는 리스트에 추가로 등록이 되기도 한답니다.

 

 

 

 

 

식권대장으로 결제하는 방법


 

 

 

식권대장 어플에서 결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목록에서 식당을 선택합니다. '금액 직접입력' 버튼을 눌러서 메뉴 금액을 입력해요. 저는 10,000원을 입력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누른 후 혼자결제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회사에서 자동으로 채워준 금액 이하로 사용을 하시면 바로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가구요. 회사에서 채워준 금액보다 초과해서 결제를 했을 때는 차액을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기 위해 미리 설정한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됩니다.

 

 

오른쪽 화면까지 오셨다면, 포스기 앞에 계신분께 직접 눌러달라고 하셔도 되고, 아니면 보여드리면서 누르시면 결제 완료됩니다.

 

 

 

 

차액 결제를 위한 카드 등록하기


 

 

 

식권대장 어플을 처음 깔고 로그인을 한 후 바로 해야하는 일이 있어요. 바로바로 결제카드를 등록하는 것이에요. 회사에서 일정 금액을 매일매일 자동으로 채워주고, 그 가격 이하로 식사를 하시면 되는데 간혹 그 이상의 금액으로 밥을 먹을 때가 있잖아요?! 그 때 결제를 위한 카드를 미리미리 등록을 하셔야됩니다. 카드를 등록하지 않으면 사용이 안되더라구요. 꼭 등록 하셔요~~

 

어플(APP)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 三자 모양을 클릭하세요.

상단에 아이디, 이름, 닉네임이 있는 네모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아래쪽에 '간편결제 카드관리' 메뉴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새 카드 등록' 버튼을 눌러 카드정보를 등록하고나면 결제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단계까지 진행하시면 어플을 사용하실 준비가 된거에요 : )

 

 

 

 

 

결제내역 확인해보기


 

매일매일 밥을 먹다보면 제가 언제 얼마를 썼는지 궁금할 때가 있잖아요?!

결제 상세 내역을 조회할 수가 있어요. 

 

어플(APP)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 三자 모양을 클릭하세요.

 

'나의 결제' 아래 '결제 내역'을 클릭하시면  왼쪽 사진처럼 나오고요. '결제 상세'를 누르시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상세 결제 내역이 나옵니다.

 

 

 

 

 

그 외 꿀팁 :: 식권대장을 조금 더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파리바게트, 리나스샌드위치 등에서는 해피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일부 매장은 본사와 협의가 되지 않아 적립이 되지 않는다고 했고, 일부 매장은 현금영수증까지 등록을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매장 사정에 따라 다른 부분으로 매장에 문의를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

 

 

 

 

이상으로 식권대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드려보았어요.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 꼭꼭 담아보았으니, 잘 참고하셔서 하루하루 알찬 식사 하시기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