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풍여행추천] 곤지암 화담숲 단풍 절정 시기

[단풍여행추천] 곤지암 화담숲 단풍 절정 시기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인근 단풍 명소인 화담숲을 소개해드립니다.

 

작년에 화담숲을 처음으로 가봤는데, 시기를 너무 늦게 간 탓에 예쁜 단풍을 보지못해 아쉬웠었어요. 올해는 절정 시기에 딱 맞춰서 다녀오고자 리마인드 글을 써보려 합니다.

 

 

 

 

 

 

 

화담숲이 단풍 명소인 이유


가을 단풍필 무렵 인스타그램에 '화담숲' 검색만 해보시면 아실거에요. 알록달록 너무 화려한 단풍을 보실 수 있어요. 감탄이 절로 나오면서 "나 여기 갈래" 라고 속삭이게 될걸요 !

 

 

 

서울에서 한시간 ~ 한시간 반가량 걸리는 곳에 위치해있어요. 화담숲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있지만, 대중교통으로 가기는 불편한 곳이에요. 곤지암 터미널 또는 곤지암역에서 택시를 타고 들어가야합니다.

 

 

주차를 하고 도보 15분정도 올라가야 하며, 주차비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작년에 찍은 화담숲 지도에요.

산책코스처럼 되어있는 곳을 꼬불꼬불 길을 올라갔다가 내려오면 됩니다.

 

오르막길, 내리막길이 있구요. 체력이 약하거나, 노약자의 경우 모노레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노레일은 별도 이용 요금이 발생하며,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예약이 꽉 차면 타지 못하실 수 있어요.

 

 

 

 

 

 

사진에서 갈대와 단풍이 예쁘게 피어있네요.

 

 

작년에는 화담숲에 가기 위해서는 예약을 해야한다는 사실을 몰라 11월 10일에 다녀왔는데, 하필이면 직전에 만개를 하고나서 비가 많이 내렸어요. 저는 화담숲 태그가 붙은 인스타그램과는 다른 풍경을 보고왔죠 ㅠㅠ

 

성수기 중에서도 마지막주에 가시면 예쁜 풍경을 보시기 어려울 수 있어요. 저처럼 절정인 상태에서 비가 많이 온 후에 가신다면, 예쁜 풍경을 보시긴 어렵다고 생각하고 산책코스로 가신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올해 화담숲 절정기 예약은 10월 15일부터 11월 13일까지입니다.

온라인 예약을 받고있는 중이구요. 원하는 시간에 예약이 찼다면, 취소표를 노려보셔야할 것 같아요.

 

 

 

 

 

 

화담숲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 경로 및 청소년 8,000원 / 어린이 6,000원 입니다.모노레일은 별도로 비용이 들고, 선착순 현장 예매 가능합니다. 천천히 걷는 것이 풍경 보기에는 좋아요 : )

 

 

 

화담숲 운영시간은

주중 : 9시부터 18시까지

주말 : 8시부터 18시까지 이며, 마지막 입장은 17시까지로 제한됩니다.

 

천천히 사진 찍으면서 돌려면 2-3시간은 소요되니, 일정 계획하실 때 참고하셔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