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미로 보는 통계 분석 :: 대한민국 아파트 브랜드 평판 지수

재미로 보는 순위 분석 :: 대한민국 아파트 브랜드 평판 지수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통계자료를 가져와봤습니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롯데캐슬 등등 많은 건설사 브랜드들을 접하시죠?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브랜드의 차이는 어떤지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 가져와봤습니다 : )

 

그럼 지금부터 아파트 브랜드 순위 보실까요?

 

 

출처 : https://brikorea.com/ 브랜드 평판지수

 

제 마음속의 1순위는 자이인데요, 의외로 자이가 4위라 놀랐어요 !

 

대중이 선택한 아파트 브랜드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1순위네요. 그다음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그 다음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입니다.

 

3-4년 전 통계에서는 롯데캐슬이 5위권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많이 올라온 듯 합니다.5위는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 삼성물산 래미안은 6위입니다. 래미안이 브랜드 순위가 높았는데, 최근 강남 외에는 건설사 수주를 하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래미안이 많이 노출되지 않아 브랜드 순위가 낮아지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그 뒤로 포스코의 더샵과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뒤를 잇구요. 10위는 호반건설의 호반베르디움이네요.

 

 

 

제가 생각했을 때 의외로 순위가 높은 곳도 있고 의외로 순위가 낮은 곳도 있어요.같은 아파트 브랜드라도 디자인과 내부 구조, 조경, 주변환경(교통편, 상권, 학원가, 공원 등) 등이 각각 달라서 동네마다 선호하는 브랜드가 차이가 있을 수는 있을거에요. 이런 점을 참고하셔서 재미로만 평판 순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 )

 

 

 

출처 : https://brikorea.com/ 브랜드 평판지수

 

이번에는 하이엔아 아파트 브랜드 평판 지수도 한번 볼까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는 아파트 건설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내놓는 아파트 브랜드에요. 누구나 살고싶어하고, 선망하는 아파트 브랜드를 차별화하여 만드는거죠.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싸다는 아크로리버파크의 대림건설 아크로, 성수동에서 연예인들이 많이 사는 두산중공업의 트리마제 등이 있겠죠.

 

 

하이엔드 브랜드에는 현대건설 디에이치가 1위입니다. 일반 브랜드와 하이엔드 브랜드 모두 1위를 달성한 현대건설이네요. 2위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입니다. 일반 브랜드도 대우건설이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하이엔드 브랜드와도 연관이 있는 것일까요?

 

 

 

이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은 매월 업데이트 되는 자료로 월마다 변동이 되는 재미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출처에 있는 페이지에 들어가셔 통계자료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그럼 이상으로 아파트 브랜드평판순위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