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추천 :: LG 헬로모바일 2년간 사용해본 후기

알뜰폰추천 :: LG 헬로모바일 2년간 사용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저는 2020년 12월에 자급제 핸드폰을 구매하면서부터 알뜰폰을 쓰기 시작했어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불편한 점이 한두개가 아니지 않을까? 많이 겁을 먹었지만, 결과적으로는 걱정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한 번 개통하는 것이 조금 까다롭긴 한데, 개통하고나면 신경쓸 부분이 전혀 없고, 통화나 데이터 품질도 아주 우수합니다.

 

전화, 문자,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월 요금은 부가세 포함 33,000원밖에 들지 않습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KT, SK, LG 기존 이동통신 사업자의 통신망을 빌려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3개 대형 회사는 전국에 통신망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원가부담이 많으나, 알뜰폰 사업자는 원가가 따로 들지 않아 임차비용만 통신사에 제공하면 되기 때문에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뜰폰 사업자도 굉장히 다양하죠. 제가 사용하는 헬로모바일부터 시작해서, KT m모바일, KB 리브엠 등등 수십개의 알뜰폰 사업자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 중에서 맘에드는 통신사를 선택해서 개통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알뜰폰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요.


핸드폰을 구매하고나면 2년 간 약정이 걸리는 점이 싫었어요. 근데 계약 후 3 ~ 6개월은 부가서비스도 추가로 가입시키는 제도 있잖아요. 저는 그게 정말 싫더라구요. 그럴거면 그냥 핸드폰 요금을 추가로 더 받는게 좋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점점 핸드폰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4G LTE 요금제를 사용하지 못하게 제한을 거는 점도 좋지 않았어요. 저는 LTE만으로도 충분히 잘 사용하고 있는데, 특정 핸드폰 이상으로 올라가게되면(?) LTE는 사용이 불가하고, 비싼 5G 요금제를 쓸 수밖에 없었어요.

 

제가 당시 LGU+를 사용했고, 기기값 제외하고 한달에 5-6만원 정도 나왔었는데, 핸드폰을 바꾸고나서 5G 요금제로 올리면 첫 3개월은 10만원 + a, 그리고 그 다음은 요금제를 아무리 요금제를 낮춰도 8만원 이상 나오겠더라구요. 저는 그러면 또 그 요금을 낮추기 위해 QoS 제한걸린 요금제를 선택할 수도 있겠구... 이런 것이 반복되는게 너무 싫었어요.

 

 

 

 

 

 

알뜰폰 사용하며 느낀 장점


1. 저렴합니다. 무조건 중요한 점이에요.

 

2. 약정이 없어서 해지가 쉽습니다.

이 또한 아주 큰 장점입니다. 통신사가 맘에 안들거나, 다른 더 저렴한 요금제를 발견했다면 가차없이 갈아탈 수 있어요. 이런 점 때문에 알뜰폰 통신 사업자들도 저렴한 요금제를 유지하고자 많이 노력할 것 같아요.

 

3. 통화 품질 우수, 데이터 속도 우수.

알뜰폰은 QoS 걸려서 느릴 것 같잖아요? 하나도 느리지 않아요. 저는 하루종일 데이터를 소비하는 데이터 하마로서 인터넷 느린거 정말 참을 수 없거든요. 근데 안느려요. 짱짱맨. 제가 3대 통신사를 이용하면서 요금을 줄여보고자 ??GB 이상 데이터를 사용하면 무제한으로 1mbps, 3mbps QoS 걸린 요금제를 몇 번 사용해봤는데요. 정말 최악이에요 ㅎㅎㅎ 동영상은 물론이거니와 웹검색이 전혀 되지 않아요. 하지만 알뜰폰은 따로 제한이 걸린 것도 아니라는 점 아주 칭찬합니다!

 

 

 

 

 

 

알뜰폰 사용하며 느낀 단점(이라고 하면서 장점으로 승화시켜보았습니다)


1. 사용량 확인이 어렵다? 하지만 무제한이라 굳이 확인을 할 필요가 없는 부분이에요.

 

2. 공용 와이파이 사용이 어렵다? 가끔 지하철에서 잡히긴 하는데... 흠 잘 모르겠어요. 무제한이라 와이파이 굳이 잡을 필요가 없거든요.

 

3. 셀프로 개통해야한다. 혼자서 개통하기 어려운 분들 많을 수 있어요. 하지만 많은 블로그에 친절하게 설명 되어있고,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잘 처리해주시니 괜찮아요 ! 그리고 최초 사용 한 번만 등록하면 되기 때문에, 개통이 된 이후에는 전혀 신경쓸 일이 없다는 점은 큰 단점은 아니겠죠?

 

4.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은 없습니다.하지만 기사에 많이 나오잖아요? 포인트 10만점은 주는데, 다 사용하지 못하고 매번 남아서 아깝다. 차라리 그 돈으로 할인을 해주면 좋겠다는 그런 기사들이요. 저렴하니까 그거 뭐 제 돈으로 사서 쓰면 되죠 !최초 개통할 때 헬로모바일에서 선물을 보내줬었어요. 투썸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요. 아이스박스는 아주 유용하게 쓰고있답니다.

 

제가 개통할 당시만 해도 5G망 이용이 안됐는데, 지금은 LTE망 뿐만 아니라 5G 요금제도 사용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LTE로도 아직은 충분해서 : )

 

 

 

 

 

 

 

이상으로 헬로모바일을 약 2년 간 사용해본 후기였어요. 이 정도면 알뜰폰 사용해도 괜찮겠다 싶으시죠?너무 칭찬해서 광고 아닌가 의심스럽지만, 내돈내산인 점 기억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