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언레일드(Unrailed) :: 요즘 푹 빠져있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소개드려요

언레일드(Unrailed) :: 요즘 푹 빠져있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소개드려요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빠져있는 게임 소개해드려보려구요 ㅎㅎ

평소에 게임을 잘 안하는 편이긴 한데, 한번 꽂히면 끝장을 볼 떄까지 하는 편이랍니다.

 

 

그래픽 좋은 게임은 잘 안하구요. 제가 해왔던 게임들은 다 노가다성이 있는 게임이에요.예를 들면.. 쿠키런, 룰더스카이, 클래시오브클랜 만든 슈퍼셀에서 만든 붐비치 이런 류들이요 ㅎㅎㅎ

 

 

플스 게임에서는 오버쿡드를 정말 좋아했었어요. 오버쿡드를 좋아했던 저를 위해 짝꿍이 언레일드를 하면 좋을 것 같다고 해보자고했는데, 딱 제 취향인거 있죠 !! 밥먹는 시간 빼고는 언레일드 같이 하자면서 조르고있답니당...ㅎㅎㅎ 사랑해 짝꿍

 

 

 

Unrailed !! 게임 소개


언레일드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다시피 레일을 만드는 게임이에요. 기차가 종착역까지 이동을 해가는데, 그 사이에 레일을 열심히 놔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차 속도보다 레일 만드는 속도가 느리면 게임오버 된답니다.

 

 

종착역까지 가는 길에 돌이나 나무같은 장애물들이 있는데요, 그걸 도끼와 곡괭이로 캐야합니다 ㅎㅎ

캐고나면 나무와 돌멩이가 아이템으로 나오는데, 그걸 기차에 실으면 기차가 자동으로 레일을 만들어줘요.

 

그럼 또 그 레일을 들고 기차 레일을 이어서 만들어주는거에요.

말이 좀 어려운데, 실제로 해보시면 넘넘 간단합니다.

 

 

 

 

 

 

Unrailed !! 맵 소개


게임을 하다보면 기차 속도가 점점 빨라져요. 속도가 빨라지면 기관차를 교체해야하구요. 기관차를 교체하면 맵이 변경이 됩니다.

 

 

맵은 총 6단계가 있는 것 같아요 (아직 끝을 보지 못함 ㅠㅠ)

초원맵 - 사막맵 - 눈맵 - 할로윈맵 - 우주맵 - 화성맵 입니다.

 

점점 갈수록 더 어려워지고, 속도도 빨라지고 기능도 많아져요. 맵 사진은 아래에 캡처해놨어요. (화성맵은 아직 못가서 없다는 !!)

 

언레일드 초원맵
사막맵
눈맵
할로윈맵
우주맵

 

 

 

 

Unrailed !! 기차를 구매하기 위한 볼트 얻는 방법


게임을 하다보면 다양한 기차칸들을 볼트로 구매할 수 있어요. 이 볼트를 많이 얻는 것이 언레일드 게임을 잘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볼트를 얻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 종착역까지 무사히 도착하기. 종착역까지 도착하면 볼트 2개씩 추가로 줍니다.

두 번째, 기찻길을 채우면서 볼트 먹기. 맵에 볼트가 하나씩 숨어있습니다. 종착역으로 가는 길과는 조금 외딴 곳에 있어서, 볼트가 어디에 있는지 두눈 잘 뜨고서 찾아야합니다. 나무랑 돌 등을 열심히 캐서 들어가야해요.

세 번째, 각 서브게임별로 미션이 있습니다. 이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나면, 추가 볼트를 얻을 수 있어요.

 

 

 

 

 

 

Unrailed !! 기타 특이사항


1. 한 번에 재료나 레일을 3개까지만 들 수 있습니다.

 

2. 이미 사용한 선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어요. 새로운 선로를 계속 만들어야합니다.

 

3. 기차가 가는 길에는 사람이 지나다닐 수 없어서 사람이 지나다닐 길을 한줄 더 뚫어줘야 합니다.

 

4. 기차가 점점 이동할수록 열을 받아요. 물칸이 어느정도 열을 식혀주는데, 물칸의 용량이 차면 기차가 불에 탈 수 있습니다. 기차가 불에타기 전에 양동이에 물을 받아서 식혀줘야해요 !!

불이나기 직전에는 물칸과 배경이 빨-갛게 변합니다.

 

 

 

 

 

 

Unrailed !! 최애 기차칸 소개


다이너마이트 차 넘넘 좋아합니다.

다이너마이트가 나오면 돌과 나무를 캐는 수고가 확 줄어들어서 좋아요.

노가다성 게임을 넘넘 좋아해서 언레일드를 열심히 하고있지만 ! 나중에는 기찻길 만들어나가는 것만 해도 벅차거든요~~ 다이너마이트는 사랑입니다.

 

다이너마이트로 인해서 동물들이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 특히 서브미션으로 동물 죽이지 않기가 나올 때에는 주의하셔야해요.

 

 

효율차 넘넘 좋아합니다. 효율차를 2번 업그레이드 하면 양쪽 옆으로 3칸씩 효율을 한단계씩 높여줘요.

볼트가 많이 쌓이기 전에 효율차가 있으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도 효율차 버프로 업그레이드 된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단, 효율차는 돌멩이를 넣어줘야 작동을 합니다.

 

 

 

 

Unrailed !! 숨겨진 기능 소개


아래 사진에서 '계속 여기' 이 부분으로 모든 유저들이 올라가있으면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이 화면에는 숨겨진 재밌는 기능이 있습니다 ㅎㅎㅎ

 

오른쪽 아래, 강아지 모양 캐릭터 보이시나요?! 강아지 모양 캐릭터는 밀면 밀립니다. 강아지를 '계속 여기' 부분까지 쭉 밀어보세요. 잘 안밀려서 대시 기능을 사용하시고, 협동으로 밀어야해요 ㅎㅎ

 

밀고나면 어떻게 되는지는 사진 아래 설명드릴게용

 

 

 

 

 

앞서 유저들이 '계속 여기'에 올라가면 게임이 시작된다고 했잖아요?

근데 저 칸에 강아지가 들어가면, 가만히 있던 강아지가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

 

'계속 여기'에 모든 유저들이 몇초동안 유지해야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 강아지가 사람을 네모칸 밖으로 밀어버려요 ㅋㅋㅋㅋ 게임을 시작할 수가 없다는 !!! ㅋㅋㅋㅋㅋㅋ

 

첨에 한번 밀어볼까? 해서 밀었다가 넘 당황했지 모에요 ㅋㅋㅋ 게임을 할 수가 업똬.....

다시 네모칸 밖으로 간신히 밀어내면 강아지도 동작을 다시 멈춥니다.

 

 

이런거 넘 좋아하는 쉬운일입니돠.... ♥

 

 

 

 

 

그럼, 여기까지 저의 최애 게임, 언레일드( Unrailed )에 대한 소개 마쳐볼게요.진짜 강추하는 킬링타임용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