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엄~~청 맛있다고 소문난 네네치킨 스팸튀김 따라해봤어요

엄~~청 맛있다고 소문난 네네치킨 스팸튀김 따라해봤어요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스팸 다들 많이 드시죠~?

 

따끈한 흰밥 위에 스팸 한조각 얹어서 앙- 먹는 방법이 가장 클래식 해서 즐겨먹기도 하구요.

평소 제가 가장 많이 먹는 방법은 부대찌개에 넣어서 먹는 방법이에요.

 

 

오늘은 ! 스팸을 튀기면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와서 스팸튀김을 만들어봤습니다.

네네치킨에서도 이 메뉴를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 집에서 직접 만들면 비슷한 맛이 나오지 않을까요 !!

 

그럼 스팸튀김 레시피, 같이 보시죠~~~

 

 

 

 

 

 

스팸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있어요 ! 

팔팔 끓는 물에 스팸을 넣어서 데쳐줍니다~~

 

 

스팸을 네모 반듯한 모양으로 꺼내기 어려우시죠?!

 

저는 스팸 뚜껑을 딴 후 뒤집어서 벽면을 손으로 꾹-꾹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에 위아래로 흔들면 스팸이 쏙- 하고 빠져나옵니다.

 

 

마치 공깃밥을 뚜껑을 닫고 찰지게 흔들어준 후 뚜껑을 열면 예쁜 밥이 나오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볼 수 있을 것도 같아요 ㅎㅎ 손가락이 좀 아플 수 있으니 주의하세용~~~

 

 

 

 

 

 

데친 스팸은 이렇게 깍뚝썰기를 해줍니다.

스팸을 세로로 네조각을 내고, 각 장을 여섯조각으로 다시 냈어요.

 

네네치킨 스팸튀김은 4,000원에 12조각이 들어있더라구요. 저는 24조각이 나왔으니 네네치킨 스팸튀김을 두개 시킨거랑 같네용 : )

 

 

돈까스 튀길 때 튀김옷 입히는 방법 다들 아시죠~?

밀가루 - 계란 - 빵가루요 !! 이 순서를 맞춰주셔야 겉옷 빵가루가 골고루 잘 묻어납니다 : )

 

저는 집에 습식빵가루가 있어서 습식빵가루로 했어요 : )

마트에서 파는 건식 빵가루 쓰시면 조금 더 바삭한 맛을 느끼실 수 있으니 빵가루는 아무거나 쓰시면 되겠습니다~~

 

 

 

 

 

 

빵가루까지 묻히고난 스팸은 후라이팬에서 튀겨줍니다.

 

기름은 완전 잠기면 좋겠지만, 요즘 기름값도 비싸잖아요?! 자작한 정도로만 넣었어요. 이정도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6개 면을 굴려가며 타지않게 뒤집어주며 구워갑니다.

약불에 해야 타지 않아요.

 

 

 

 

 

 

저는 빵가루 묻혀가면서 굽느라고 조금 태웠어요 ㅠㅠ

 

습식빵가루로 했더니 돈까스 느낌 물씬 나지 않나요 ㅎㅎ

짝꿍이 먹어보고는, 스팸이 아닌 부드러운 고기를 먹는 것 같다고 했어요. 스팸한테는 엄청난 칭찬 아닌가요 !! ㅎㅎ

 

 

 

 

 

 

예쁜 접시에 키친타올을 올리고 쪼르르르 올려봤어요.

 

주사위 모양같은 스팸이 귀엽지 않나요~?

사먹는 스팸튀김 못지 않습니다 : )

 

 

 

 

 

 

 

저는 하인즈 케찹, 하인즈 마요네즈, 스리라차소스 이렇게 3개를 얹어서 먹었어요.

마요네즈 + 스리라차, 케찹 + 스리라차 이렇게 조합해서 먹는게 맛있더라구요.

 

나중에는 3가지 소스가 다 섞여버렸는데, 이것도 넘넘 맛있더라구요.

아예 처음부터 섞어서 먹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 ) 

 

 

 

이 글을 끝까지 보셨다면, 스팸튀김 한번 만들어드셔보셔요 !!

몸에는 안좋아보이지만 맛은 정말 보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