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배민 B마트 이용후기 :: 대패삼겹살 요리, 콩나물불고기 만들어먹었어요.

배민 B마트 이용후기 :: 대패삼겹살 요리, 콩나물불고기 만들어먹었어요.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저는 주로 대형마트에서 크게 한번씩 장을 보고, 홈플러스나 이마트에서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데요.

 

마트는 배달 시간이 딱 정해져있는게 아니라, 급하게 재료가 필요할 때나 배달 시간을 꼭 맞춰야할 때, 배달의민족 B마트에서 종종 장을 보곤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배달의민족 B마트에서 대패삼겹살을 구매 후 콩나물불고기 만들어 먹은 후기입니다.

 

 

 

콩나물불고기를 만들어먹기 위해서 b마트에서 구매한 재료들을 소개해봅니다.

 

대패삼겹살, 콩나물, 쌈을 위한 상추까지에요.

 

 

배달의민족 b마트는 일부지역에서만 가능합니다. 

배달팁이 3천원 들지만, 3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팁은 무료입니다.

 

 

 

 

콩불을 만드는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깨끗하게 씻은 콩나물을 그릇의 바닥에 깔고, 그 위에 대패삼겹살을 쌓아줍니다.

냉동삼겹살이  싱싱해보입니다.

 

 

 

삼겹살 500g 기준으로

고추장 4스푼, 고춧가루 3스푼, 설탕 2스푼, 간장 2스푼, 다진마늘을 넣었습니다.

 

야채는 집에 있는 양파와 부추, 송송 썰어놓은 대파를 넣어주었어요.

 

 

 

 

 

예전에 콩나물불고기를 먹을 때 고기냄새가 났던 적이 있어서 맛술을 넣었는데, b마트 고기에서는 싱싱해서인지 잡내가 나지 않더라구요. 오히려 맛술 냄새가 났었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냄새 맡아보시고, 잡내가 나는 경우에만 맛술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콩나물에서 수분이 많이 나오는데, 수분을 다 날아가면 거의 다 된거에요.

 

재료들을 달달 볶다가 마지막으로 깻잎을 넣고 마무리 합니다.

 

 

 

 

계란후라이를 부쳐서 먹었는데, 콩나물불고기하고 꿀조합입니다.

 

상추쌈에 밥한숟가락 올리고, 콩불 올리고 계란후라이 조금 올려서 먹으면 맛궁합이 최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