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알레르기 비염일 때 사용하는 자가 치료기 NOSE SWEEPER(노즈스위퍼), 생리식염수로 코세척 해보세요.

알레르기 비염일 때 사용하는 자가 치료기, NOSE SWEEPER(스위퍼) 생리식염수 코세척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하게 있어요. 학생 때는 알러지성 결막염까지 같이 도졌습니다. 그래서 환절기만 되면 눈은 간지러움에 비벼서 빨갛고, 코는 하도 많이 풀어서 각질도 올라오면서 빨갰어요 ㅠㅠ

 

 

 

그러다가 추천을 받은 이 제품, 코세척기를 써보았습니다. 이 제품 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지인 중에 이비인후과 간호사분이 계신데, 비염은 수술하기 전에 일단 코세척부터 꾸준히 해보고 오라고 권유를 한다고 해요. 그만큼 자가치료로 하는 코세척이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생리식염수를 구매해서 물을 섞어 사용해도 된다고는 하는데요. 용량을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모르겠어서 일단 많이 사용하시는 메디코어의 노즈스위퍼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노즈스위퍼 포장

 

오른쪽에 있는 박스에 본품이 들어있습니다. 파란색 주머니가 들어있어 외출할 때나 여행갈 때 사용하기에도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본품을 열면 이렇게 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코세척 용기, 코세척 분말 10개, 그리고 거치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용기 아래에는 동그란 구멍이 있어 세척을 마친 후 용기를 뒤집어서 물기를 빼주기 좋게 되어있어요.

 

 

 

 

 

동봉되어있는 사용설명서를 찍어봤습니다.

 

 

 

분말을 하나를 뜯어 용기에 담은 후, 스위퍼 용기 점선까지 물을 채워 분말이 잘 녹도록 섞으면 준비는 끝이 납니다. 준비가 끝나면, 입을 벌려 아- 소리를 내면서 한쪽 코에다 용액을 넣습니다. 반대편 코에서 용액이 나오면서 세척이 돼요.

 

 

 

물 온도는 약 30도정도로 맞춘 후 사용해야 통증이 없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사용하면 되는데, 이 때 뚜껑은 꼭 빼고 본품만 전자레인지에 돌리셔야 합니다 !

 

세정액은 정제수나 증류수를 사용해야 미생물 감염의 우려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양쪽 코로 호흡이 가능한 상태에서 해야 귀에 통증이 생기지 않는다고 해요.

 

 

 

 

 

 

세정을 마친 후에는 이렇게 건조대에 올려서 말리시면 됩니다.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좋아요.

 

 

 

 

본품과 함께 코세정 리필용 분말을 구매했어요.

 

 

저는 코로나에 걸렸을 때 구매를 했어요. 코 뒤쪽부터 후두 부분까지 아팠던 것이 저의 코로나 증상이었거든요.

세정을 하면 코로나가 빨리 치료되지 않을까 해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저희 친오빠는 비염수술을 했었는데, 알고보니 같은 제품을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수술 이후 병원에서 추천을 받고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우리의 코 건강을 위해서 코세척 열심히 하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