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청약) 힐스테이트 창원 더퍼스트 :: 청약 결과

(부동산청약) 힐스테이트 창원 더퍼스트 :: 청약 결과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최근에 창원에 아주 핫했던 분양, 힐스테이트 창원 더퍼스트 청약 결과를 가지고왔습니다.

 

대상공원 힐스테이트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2년간 청약이 없었던 구창원에서 온기를 불러넣어주는 청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는 창원, 마산, 진해 3개 도시가 합쳐진 인구수 100만 이상의 특례시입니다.

총 5개 구가 있으며, (구)창원에 속하는 의창구, 성산구. (구)마산에 속하는 회원구, 합포구. 그리고 진해구입니다.

창원, 마산, 진해는 하나의 도시지만, 생활권이 분리되어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창원 더퍼스트가 위치한

의창구와 성산구는 계획도시이며, 대기업 일자리가 많은 지역으로 창원의 대장 입지입니다.

2020년 성산구의 성산반도유보라 청약 이후 첫 번째 청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산반도유보라는 2022년 3월부터 입주를 시작했으며, 이달 말까지 입주 진행중입니다.

향후에도 2-3년 간에는 의창구, 성산구에는 입주물량이 없으므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밖에 없는 단지라고 생각됩니다.

 

 

청약정보 :: 입지


 

창원의 대장아파트인 용지더샵, 용지아이파크와 인접해있는 창원에서는 상위 입지입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도보 10분거리에 있고,

상남동 상권 바로 길 건너편에 있어 상권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요 상권과는 도로로 분리되어있어 주거지로의 환경으로는 최상입니다. 

상남동에는 학원가도 밀집되어있어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학원까지 도보로 다닐 수 있을 듯 합니다.

종합병원이 도보거리에 있고, 창원대로 아래쪽에 위치한 공단까지 직주근접도 가능한 곳입니다.

대상공원과 올림픽공원이 바로 옆에 있어서 자연환경도 갖춘 단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청약결과 :: 경쟁률


 

1순위 해당지역에서, 평형별 경쟁률은 최고 48.77:1. 최저 5.9:1로 마감되었습니다.

당첨 가점은 최고 74점, 최저 51점으로 아주 높았습니다.

 

 

청약정보 :: 분양가


본 청약이 핫했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분양가때문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전용 84㎡ 분양가는 4억 후반 ~ 5억 초반입니다.

 

 

 

분양가격만 봐서는 싼지 비싼지 가늠이 안될 수 있는데요 !

아래 지도를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위 지도에 34평 10.2억으로 표기된 용지더샵, 용지레이크파크가 2017년에 지어진 창원시의 대장입니다.

힐스테이트 더퍼스트의 입지가 용지아파트를 따라갈 순 없지만, 완공이 되는 시점인 2025년 9월에는 연식이 8년이나 차이나기 때문에 용지 아파트들의 가격과 비슷하게 봐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트리비앙과 노블파크는 2006년, 2007년에 지어진 구축임에도 힐스테이트 분양가보다 높게 형성되어있습니다.

창원은 신축을 선호하는 곳인만큼 몇억의 시세차익이 바로 눈에 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청약정보 :: 전매제한 및 재당첨기한

 


창원 힐스테이트 더퍼스트는 전매제한이 있습니다.

입주자로 선정된 날(2022.04.27)로부터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전매금이지만,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3년을 초과하는 경우 3년으로 인정이 됩니다.

 

입주일이 2025년 9월이므로, 입주하기 전 분양권 상태로 전매 가능합니다.

다만, 2025년 4월 27일 이전에 전매하는 것을 불법전매임을 기억하시기 바랄게요 ^^

 

 

창원 힐스테이트 더퍼스트는 창원시 성산구에 속한 아파트로, 비투기과역지역이지만 청약과열지역으로 속하는 지역의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민영주택으로 재당첨 제한이 적용됩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당첨일로부터 10년간 향후 청약에 제한됩니다.

 

 

청약정보 :: 평면도


 

84㎡(총 1,779세대 중 795세대)

 

 

106㎡(총 1,779세대 중 328세대)

 

 

123㎡(총 1,779세대 중 412세대)

 

 

 

137㎡(총 1,779세대 중 244세대)

 

 

 

 

청약정보 :: 평형배치도


 

 

 

 

 

이상으로 창원에서 최근 핫했던 청약인

창원 힐스테이트 더퍼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청약 관련된 정보 많이 공유드릴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