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활 추천템 ::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자연분해 거름망 소개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쉬운일입니다.

 

오늘은 일상 생활 꿀템 추천드리려고 왔어요 !

 

 

 

 

제가 오늘 추천드리려고 하는 제품은요 !

바로바로 이 제품입니다 ~~~~

 

"내돈내산, 한통 다 쓰고 재구매 해서 쓰는 후기에요 !!"

 

 

 

SAVE LOCK 배수구 거름망 사진

 

 

SAVE LOCK 싱크대 배수구 거름망입니다.

제품 생산지는 중국이구요. 웰하우스라는 회사에서 수입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재질은 폴리락틱애씨드(PLA, Poly Lactic Acid)라고 하구요.

한 봉지에 50매가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쓴다고 하면 한달 반을 쓸 수 있네요 !

 

 

제가 처음 2봉지를 사서 하나는 저희집에, 하나는 남친집에 두고 썼는데요.

저희 집에서는 매일매일 써서 금방 소진이 되어 재구매를 했구요.

 

남친은 일주일에 설거지를 2번정도 하는 자취생이라 아직 좀 남았어요 : )

설거지 하는 패턴에 따라서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을지가 가늠이 되실 것 같아요 !

 

 

 

100% 옥수수 전분으로 환경 보호가 된다는 점 강조했네용

 

제품 뒷면을 보시면 옥수수 전분을 이용하여 자연분해가 되는 100% 오가닉 제품이라고 소개되어있어요.

 

사실 거름망만 보면 이건 플라스틱인가? 무슨 재질이지? 싶은데

100%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PLA(폴리락틱애씨드)라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걸러낸 망을 음식물 쓰레기통에 그대로 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짜잔 이렇게 생겼어요

 

제품을 하나 꺼내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하얀 망에 윗부분, 아랫부분이 조금 두툼해요.

 

사이즈는 13cm * 15cm로 작아서 처음에는 이게 배수 구멍에 들어간다고?? 하는 의문이 있었어요.

하지만 신축 시 최대 24cm * 26cm 까지도 늘어난다고 하네요 !

 

 

 

기본 사이즈 거름망

 

신축되지 않은 기본 형태 사이즈는 이정도구요 !

 

 

 

거름망 수축성 보고가세요 !

 

거름망 안에 무거운 것을 넣으면 이렇게 늘어나요.

위 사진에 비해서 위아래로 많이 늘어난 모습 보이시죠?

 

일반 귤껍질보다 두툼하고 무거운 천혜향 껍질인데, 찢어지지 않고 잘 버티고 있어요.

 

 

 

배수구에 씌운 거름망

 

 

씽크대 배수구에 거름망을 끼워넣으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거름망이 늘어나는 성질이 있어 배수구 사이즈와 무관하게 다 끼울 수 있어요 !

옷으로 비유하자면 프리사이즈라고 할 수 있어요 ㅎㅎ

 

 

안에 가득 채워도 배수구가 받쳐주기 때문에 찢어질 우려는 없어요.

 

 

제품 전면에 고춧가루까지 깔끔하게 걸러진다고 소개가 되어있어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망이 촘촘해서 고춧가루와 같은 작은 이물질도 잘 걸러집니다.

 

망이 없을 때에는 배수구에 남은 고춧가루와 밥알 등 잔여물질 털어내는게 성가신 일 중에 하나였는데

이 거름망을 쓴 이후로는 너무 깔끔하게 씽크대가 유지됩니다~

 

그래서 이게 꿀템이라는거에요 !!! 다시 말씀드리지만 내돈내산입니다 ㅋㅋ (강조) 

 

 

 

 

이렇게 놓은 후 뚜껑을 덮으면 자연스레 음식물들이 거름망에 쌓이게 됩니다 : )

 

 

딱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뜨거운물에 잘 녹아요.

그래서 배수구에 뜨거운물을 부으신다면 거름망은 제거하고 붓는걸 추천드려요 !

 

 

TMI로 저만의 꿀팁을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요.

뜨거운 물을 쓰는 상황은 기름때가 많이 묻은 접시나 후라이팬을 닦을 때더라구요.

기름때 제거를 하지 않아도 되는 설거지를 먼저 뚝딱 한 다음에 거름망을 먼저 제거해요~

 

그 다음 기름때 묻은 접시와 후라이팬은 키친타올로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마지막에 뜨거운 물로 샤워시킵니다 !

 

그러면 배수구도 깔끔하고, 그릇도 깔끔해지더라구요 ㅎㅎ!!!

 

 

 

 

 


 

 

 

저는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이라, 이런 제품들 쓰는걸 안좋아하는데요.

이건 정말 @_@ 쓰세요 !! 꼭 쓰세요 ! 두개 사다놓고 배송비 절약해서 쓰세요 !! 강추드립니당.

 

 

다음에 또 좋은 생활 추천템 있으면 소개해드려볼게요 !

 

이상으로 내돈내산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자연분해 거름망 후기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안녕 !